본문 바로가기

생활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total.comwel.or.kr

반응형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으로 고용 산재보험료 정보와 민원서류 전자고지, 납부, 보험료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와 함께 이용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total.comwel.or.kr/

 

 

 

1.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total.comwel.or.kr/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total.comwel.or.kr

 

 

 

2.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이용안내 

-기존에 아이디가 있는 분들은 아이디/비밀번호를 눌러서 로그인하시고요. 처음 방문하신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 회원가입이 번거로운 분들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공동인증서(주민등록번호 및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간편인증(주민등록번호)으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공인인증으로만 인증이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폐지되어 간편인증이 지원됩니다. 

 

- 간편인증은 카카오인증, 통신사 PASS인증, 삼성PASS, KB국민은행, NHN페이코, 신한은행, 네이버 중에서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간편인증 요청 메세지를 받지 못한 경우 간편인증 화면의 안내문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암호는 주기적으로 변경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만약 이용중 자리를 비우경우 꼭 로그아웃 하시기 바랍니다.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발급하시려면 개인 > 일반근로자 또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노무제공자)·예술인 선택 후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토탈서비스는 모바일 환경(모바일 웹, 앱)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3. 문의전화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공식 대표번호는 1588-0075 입니다.  전산오류발생시 1833-6000 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09시 ~18시입니다. 홈페이지 이용시 궁금하신 점이나 잘 안되시는 점이 있다면 공식번호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이상으로  근로복지공단 토탈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이용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