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ei.go.kr/

반응형

오늘은 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고용보험 홈페이지 로그인, 실업급여 자격조건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는 고용보험 업무외에 실업급여 조회 및 신청, 지급대상, 육아휴직, 센터찾기, 출산후휴가등의 정보를 확인가능한데요.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고용보험 홈페이지 로그인

1. 홈페이지 접속 후 메인화면 우측 [개인] 로그인 버튼 클릭하기 

-  고용보험은 회원가입 없이도 본인인증 절차 후 바로 로그인 이용가능합니다. 

 

 

 

 

2.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중에 택하여 본인인증 진행후 로그인하기 

 

 

 

3. 본인인증후 로그인 확인하기 

 

 

 

실업급여 자격조건

근로자라면 고용보험에 기본적으로 가입되어 있는데요. 고용보험은 불가피한 사유로 근로자가 직장을 잃은경우 생활안정과 재취업을 대비하는 사회보험입니다. 

 

때문에 실직시 실업급여, 재취직 훈련시 훈련수당과 훈련비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 고용보험에 가입했는지 확인이 필요한데요. 해당 서류는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 서비스에서 발급가능합니다. 

 

>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 서비스 바로가기 

 

 

실업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가입기간인데요.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8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실업 급여를 받는기간은 고용보험 가입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50세미만 가입기간 1년미만은 120일간 실업급여를 받게 되며 10년이상 고용보험 가입시 240일간 실업급여를 받게 됩니다.

 

이상으로 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고용보험 홈페이지 로그인, 실업급여 자격조건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